<나이지리아 마이두구리 교구의 기도>
우리를 창조하신 아버지 하느님과 우리를 구원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를 거룩하게 하시는 성령께서는 감사와 찬미를 받으소서. 주님께서 마이두구리 교구를 온 세상 모든 이에게 열려 있고 다문화적, 다인종적이며 다종교적인 공동체로 만드시고 지켜 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나이다. 당신께서는 관용, 중용, 적응과 서로에 대한 사랑을 선물로 주시어 우리를 더 좋은 공동체로, 더 좋은 사회로 만들어 주셨나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저희는 오늘날 정치적, 윤리적, 종교적 위기로 어려움을 겪으며 살육과 빈곤으로 고통받고 있나이다. 이에 저희는 겸허한 마음으로 주님과 이웃에게 용서를 청하나이다.
주님, 당신 사랑과 자비의 빛으로 저희의 상처를 치유해 주시고 저희를 평화와 화합 속에 살게 하소서. 저희의 지도자들을 사랑과 평화와 관용과 사회 발전과 경제 발전의 도구로 써 주소서. 이들이 사심 없이 직무를 수행하게 하시고 대화와 타협의 길로 이들을 이끌어 주소서. 그리하여 저희가 진정 한 가족으로서 공동선을 위해 일하게 하소서. 각자의 관점이 서로 다를지라도 그것이 화합과 평화로운 공존의 원천이 되게 하소서. 저희의 젊은 세대들을 축복하고 기르시며 평화를 사랑하도록 도움을 주소서.
주님, 악과 증오와 폭력의 무기가 사랑 앞에 더는 힘을 쓰지 못하게 하소서. 저희가 당신 안에서 살아 움직이는 당신의 자녀로서 일치와 안녕을 누리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오, 평화의 임금이신 예수님, 자비를 베푸소서. 마이두구리 교구가 영원한 평화를 되찾게 하소서.
평화의 성모님, 저희의 마음속에, 저희의 가정에, 저희 교구에 평화가 있기를 빌어 주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