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N 국제본부의 지역별 지원 사업 책임자들이 영상을 통해 시리아, 레바논, 콩고민주공화국, 모잠비크 그리고 베네수엘라에서 펼치고 있는 ACN의 지원 사업을 소개해 드립니다.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뿐만 아니라 종교 박해와 차별, 전쟁, 가난 등으로 고통받는 우리 신앙의 형제자매들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또한 그들을 위해 태어나셨음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분의 기도와 자비로운 후원을 청합니다.
🎁 시리아
ACN은 알레포의 그리스도인 가정 80가구에 월세를 지원하는 등 시리아에 남아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지원합니다. 알레포를 포함하여 시리아의 많은 도시들은 오랜 내전으로 파괴되면서 주택 공급이 줄고 비싸졌습니다. 월세 보조금 없이는 집을 구할 수 없는 이들이 많습니다. 시리아의 그리스도인들은 ACN의 지원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로지 후원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가능한 일이자, 시리아의 형제자매들을 향한 강력한 연대의 표징입니다.
🎁 레바논
레바논은 정치 부패와 무능, 무관심으로 인하여 국가가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곳 중 하나입니다. 2020년 8월 4일 수도 베이루트 폭발 사고 발생 직후 ACN은 긴급 식량 꾸러미를 제공했습니다. ACN의 지원이 “바다의 물 한 방울”과 같을지라도, 이 모든 노력에 단지 우리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레바논 안에서도 기꺼이 돕겠다는 의지로 가득하며, 해외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별히 ACN 후원자 여러분의 사랑이 큽니다.
🎁 콩고민주공화국
성탄 대축일 미사가 없는 성탄절은 우리에게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은 넓은 나라이며 지역간 거리도 상당합니다. 가장 가까운 성당이 50km 떨어진 곳에 있거나 타고 갈 자전거도 자동차도 없을 때도 있습니다. 북부 롤로 교구는 관할 면적이 레바논과 비슷한데, 사제는 35명뿐입니다. ACN은 가장 외딴 곳의 마을까지 하느님의 말씀과 그분의 위로와 희망, 빛을 전할 수 있도록 콩고민주공화국의 교리교사 양성을 지원합니다.
🎁 모잠비크
모잠비크 최북단 카보델가도는 천혜의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3년 전부터 주민들을 향한 이슬람 반군세력의 600건이 넘는 무자비한 공격과 국가 안보군의 반격에 2천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31만 명 이상이 집을 잃었습니다. 펨바교구는 여러 단체와 협력하여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지만, 가장 큰 고통을 주는 트라우마는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지원한다고 해서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교구는 ACN의 지원을 통해 본당에서 보살피는 난민들에게 트라우마에 대한 심리 치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베네수엘라
오늘날의 베네수엘라는 엄청난 경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은 베네수엘라인들을 극한으로 몰아넣었습니다. 먹을 것은 더욱 비싸졌고, 많은 가정의 고통을 더욱 가속시켰습니다. ACN은 베네수엘라의 지원 사업 중 하나로, 과레나스의 코파카바나 성모 대성당에서 운영하는 본당 학교를 돕고 있습니다. 학교 식당에서 모든 학생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가구 및 설비를 지원하여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에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