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스아바바(Addis Abeba)의 카푸친 수도회에서 운영하는 철학신학대학은 중부와 남부 에티오피아에서 유일한 가톨릭 고등교육기관입니다. 에티오피아의 모든 교구와 수도회는 이곳에 신학생을 보냅니다.
“카푸친 연구소와 피정센터”도 이 기관 소속입니다. 카푸친 연구소와 피정센터는 성인들을 위한 교육, 신앙 상담, 수도자와 평신도를 위한 피정 등을 주최합니다. 또한, 정교회나 개신교 신자들을 위한 행사에도 기꺼이 장소를 내어 주며 교회일치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이곳에서는 2주마다 종교 예술, 철학, 문학 등 다양한 주제의 교회 일치 세미나가 열리고, 일 년에 4번 국내 회의가 개최되며, 3년마다 한 번씩 국제 학술대회가 열립니다.
카푸친 수도회 철학신학대학은 다양한 서적을 출판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 언어로 쓰인 대표적인 종교 서적들을 암하라어(에티오피아 공용어)로 번역하고, 컨퍼런스 자료집을 발행하며, 전문 집단뿐 아니라 다양한 독자들도 서적들을 접할 수 있도록 배급에 힘씁니다. 현재 연구소에는 인쇄기는 있지만, 인쇄물을 책으로 제본하는 시설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발행이 늦어질 뿐 아니라 책 제작 비용이 많이 들어 책의 가격도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연구소는 서적 판매를 통한 이익을 기대하지는 않아 적정한 가격을 책정하고자 합니다. ACN은 카푸친 수도회의 요청에 따라 책 제본 기계 구매에 18,000유로(약 2300만 원)를 지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