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하시는 모든 일에 감사드립니다.” 교황청 재단 ‘고통받는 교회 돕기’(ACN) 이탈리아 지부의 알프레도 만토바노 지부장과 알레산드로 몬테두로 이사 그리고 마르타 페트로실로 대변인을 차례로 맞이하시며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하신 말씀입니다. 현지에서 ‘아유또 알라 끼에사 께 소프레’(Aiuto alla Chiesa che Soffre)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ACN 이탈리아 지부의 동행으로, 파키스탄 주교회의 의장 요셉 코우츠 몬시뇰님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즉위 3주년을 맞아 ACN은 교황님께서 지난 3년 동안 방문하신 모든 국가의 언어로 발행된 어린이 성경을 선물해 드렸습니다. ACN 어린이 성경은 ACN 설립자 베렌프린트 판 슈트라텐 신부에 의해 1979년 국제아동의 해를 기념하며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그 후 지금까지 5100만 권의 어린이 성경이 발행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삽화와 함께 178개의 언어와 방언으로 번역되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수 언어권 아이들에게는 ACN 어린이 성경이 유일한 책이기도 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는 ACN을 오랫동안 알고 계셨음은 물론, 교황님께서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대교구장이셨을 때에는 ACN 프로젝트와 협력하셨습니다. 베르골료 추기경님이셨던 당시 우리 단체를 “고통받는 교회와 함께하는 통공과 우애의 상징”이라 칭하며 2007년, ACN 설립 60주년을 맞아 이사진에게 축하 서신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 2016. 교황청 재단 고통받는 교회 돕기 ACN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