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s from the Bible
글 : 엘레오노레 베크 | 그림 : 미렌 조르네
번역 : 성찬성 | 196쪽 | 비매품
“「어린이 성경 – 하느님이 당신 자녀에게 말씀하신다」는 박해받는 가난한 나라의 어린이들이 자신의 언어로 받는 첫 번째 책이면서, 일부 아이들이 평생 동안 가질 수 있는 유일한 그림책입니다.”
종교 서적 및 출판 지원은 매년 ACN의 전체 지원 사업 예산에서 약 2%를 차지하지만, 지원 대상이나 그 중요성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느님을 더 잘 알 수 있도록, 하느님께 기도하고 하느님을 찬미하며 신앙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70년이 넘는 ACN의 역사 중에서도 특별히 오래도록 이어져 오고 있는 지원 사업 중 하나가 바로 이 「어린이 성경」입니다. ACN은 1979년부터 「어린이 성경」을 출판하여, 지금까지 191개 언어로 번역하고 5100만 부 이상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서 활동하는 안토니오 신부는 ACN 어린이 성경 지원 사업의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어린이 성경」은 이곳 아이들에게 보물과 같습니다. 이 책 외에 달리 가지고 있는 책이 없기 때문입니다. 책이라는 것을 손에 들고 있는 행위 자체가 이곳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어린이 성경」을 통해 어린이들은 읽기를 배우면서 동시에 하느님의 말씀을 접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성경」은 지난 2005년, ACN 한국지부가 설립되기 10년 전에, 당시 주한 교황대사였던 에밀 폴 체릭 대주교의 주선으로 가톨릭출판사를 통해 처음 한국어로 출판되었습니다. 그 후 절판되었다가 2021년 부활 대축일을 시작으로, 드디어 고통받는 교회 돕기(ACN)의 이름으로 재출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 우리말로 출판되었을 때는 성경에 담긴 하느님 사랑을 어린이들이 알아듣게 하는 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재출간은 우리나라 어린이들 마음 안에 당신 자녀를 위한 하느님의 말씀이 쌓여 가도록 하면서도 박해로 고통받는 가난한 나라의 어린이들도 함께 같은 책을 읽어 하느님 사랑을 나누는 본래의 목적을 찾아가는 것입니다.박기석 사도요한 신부
ACN 어린이 성경 지원 사업 참여하기
ACN 어린이 성경 지원 사업에 참여(정기후원) 해 주시는 분께,
한국어판 어린이 성경 (비매품) 1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좋은 책 한 권이 우리의 영혼을 굳건히 하며, 우리가 지닌 희망에 관하여 누가 물어도 대답할 수 있도록 언제나 우리를 준비하게 도와 줍니다(1베드 3,15 참조). 이것은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가톨릭 사목 원조 사업을 펼치는 ‘고통받는 교회 돕기(ACN)’가 성경의 보급과 교리교육 및 종교 서적의 출판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입니다.마르틴 바르타 신부